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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 반품이 거절될 수 있나요?

A.

반품이 거절될 수 있나요?

서비스 이용약관 제15조 2항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은 사유의 경우 반품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주문이 강제로 취소 되었습니다.

A.

주문이 강제로 취소 되었습니다.

서비스 이용규정에 의거하여 다음과 같은 사유로 판매자가 직권으로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상품의 재고 부족

2. 일시적인 판매 중단

3. 배송 불가 지역

4. 무통장 입금 지연/가상계좌 입금 지연


쇼핑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를 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여러개의 상품 주문 후 일부 상품만 취소할 수 있나요?

A.

여러개의 상품 주문 후 일부 상품만 취소할 수 있나요?

상품의 주문 상태가 '결제완료'인 경우, 전체 또는 부분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결제수단이 휴대폰 소액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인 경우, 부분 취소가 불가하므로 전체 취소 후 재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분 취소로 인한 쿠폰 할인 적용 변경 또는 조건부 무료배송 조건 변경으로 인해 상품 취소 금액과 실제 환불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취소 접수 후 완료 및 환불이 되기까지 결제수단에 따라 시간이 소요됨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A.

주문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상품의 주문 상태가 '결제완료'인 경우, 전체 또는 부분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결제수단이 휴대폰 소액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인 경우 부분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전체 취소 후 재주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전체 취소 : 결제금액과 사용된 적립금, 쿠폰을 모두 반환됩니다. 

2. 부분 취소 : 부분 취소로 인한 쿠폰 할인 적용 변경 또는 조건부 무료배송 조건 변경으로 인해 상품 취소 금액과 실제 환불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반품 접수 후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A.

반품 접수 후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상품이 반품 완료되면 신용카드 승인내역은 자동 취소됩니다.


먼저,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 반품내역]에서 해당 건이 '반품완료' 처리되었는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해당 건이 '반품완료'되었는데 상품에 대한 카드대금 청구서를 받았다면, 반품 처리 전 작성된 청구서를 받으신 경우일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실제 카드대금이 결제되지 않습니다. 또한, 카드대금이 청구된 후 반품이 완료된 경우 카드사에서 고객님께 환급, 승인 취소 및 한도 복구 처리해드립니다.


환불처리는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대개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 취소 : 정상 승인 취소됩니다. 

   (결제내역이 발생하였어도 실제 청구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2.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 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됩니다.


환불 방법과 환불 일자는 카드사별로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반품 시 환불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반품 시 환불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반품 시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 소요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무통장입금/ 가상계좌 입금

반품 완료 후 영업일 기준 1~7일 소요

회원이 입력한 환불 계좌 정보로 환불처리 (환불 계좌 정보 확인 -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수정])


2. 신용카드

반품 완료 후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 (처리 결과 카드사 통해 확인 가능)

카드사 정책에 따라 취소 반영 기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


3. 휴대폰 결제

1) 당월 결제 후 당월 환불 : 휴대폰 결제 취소 (청구서 미반영)

2) 당월 결제 후 익월 환불 : 회원이 입력한 환불 계좌 정보로 환불처리 (청구서 반영)


4. 실시간 계좌이체

반품 완료 후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

결제 시 회원이 이체한 계좌로 환불처리


5. 적립금 결제

반품 완료 후 즉시 적립금 환불

반품 완료 시 환불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 4~6영업일 이내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여러개의 상품 구매 후 일부 상품만 반품할 수 있나요?

A.

여러개의 상품 구매 후 일부 상품만 반품할 수 있나요?

상품의 주문 상태가 '배송중'이거나 '배송완료'인 경우, 전체 또는 부분 반품이 가능합니다.


반품 진행 시 반품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진행 시 입력한 상품의 반품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부분 반품으로 인한 쿠폰 할인 적용 변경 또는 무료배송 조건 변경으로 반품하는 상품의 금액과 실제로 환불 되는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반품 신청 후 마음이 바뀌어 그냥 사용하고 싶어요.

A.

반품 신청 후 마음이 바뀌어 그냥 사용하고 싶어요.

상품 회수 전 '반품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 반품내역]에서 반품 신청한 내역의 '반품철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즉시 철회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반품 비용의 산출 기준은 무엇인가요?

A.

반품 비용의 산출 기준은 무엇인가요?

반품 시 배송 비용은 판매자 또는 구매자 과실에 따라 자동 산출되며,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자의 과실(무료 배송 건) : 최초 배송비와 회수비용을 구매자가 부담

2. 구매자의 과실(유료 배송 건) : 회수비용만 구매자가 부담

3. 판매자의 과실 : 전액 판매자가 부담


* 판매자 과실로 접수된 반품 신청건이 상품 검수 과정에서 구매자 과실로 판단될 경우 반품이 거절될 수 있으며, 반송 시 배송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상품 수령 후 반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 반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해당 상품의 주문 상태가 '배송중'이거나 '배송완료'인지 확인한다.

2. '반품 신청' 버튼을 클릭 후 생성된 레이어에서 반품을 원하는 상품과 수량, 사유를 선택하여 반품을 신청한다.


반품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판매자 과실로 접수된 반품 신청건이 상품 검수 과정에서 구매자 과실로 판단될 경우 반품이 거절될 수 있으며, 반송 시 회수비용과 재 배송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